익산문화도시사업단 로고이미지

닫기 버튼 이미지

역사로 多이로운 문화도시 익산

 
뉴스레터 

제목

뉴스레터 多이로움 Vol.49<익산 솜리예술마을! 갓생살기 출발!>
  • 2024-01-17 10:18
  • 조회 362

본문 내용

익산 솜리예술마을! 갓생살기 출발!

여러분, ‘갓생’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갓생’이란 GOD+인생, ‘GOD’와 인생의 ‘생’을 합친 것으로,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삶에서
소소한 성취감을 얻는 신조어입니다.
익산시 주현동, 인화동, 갈산동 일원에 위치한 등록문화재 ‘익산 솜리 근대역사문화공간’에서 MZ세대가 지역의 생활 문화를 구축하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지난 9월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익산 솜리예술마을 ‘갓생살기’ 프로젝트> 공모를 통해 ‘헤리티지 송은선 대표님’과 ‘리:스테이 박영준 대표님께서 선정되셨는데요.
두 분께서 활동하실 장소는 ’(구)건강환‘(전북 익산시 평동로 11길 27-1) 건물과 ’(구)서울양행‘(전북 익산시 평동로11길 25-1) 건물입니다.
(구)건강환 건물은  ‘헤리티지’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금속공예 갤러리 및 공예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운영되고, (구)서울양행은 ‘리:스테이’로 쇼룸을 활용한 프라이빗한 휴식공간 및 TV인터넷스트리밍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공유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헤리티지 송은선 대표님께서는 무형문화재 입사장입니다. (*‘입사’란 금속 공예의 일종으로 금속 표면에 홈을 파고 금선(金線) 또는 은선(銀線)을 끼워 넣어서 장식하는 기법을 말함) 전통문화 혹은 박물관의 유물로만 인식되었던 공예가 일상을 통해 친숙해지며, 이를 매개로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문화적으로 즐기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리:스테이 박영준 대표님께서는 자원 재생을 위해 버려진 곳 또는 활용이 어려운 곳들을 찾아 다시금 공간에 가치를 부여하는 것으로 기존 공간 창출과는 다른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 사회적 기업가입니다. 구도심으로 젊은 세대들의 발걸음을 돌리려면 그 세대들이 좋아하고 흥미을 끌만한 무언가가 들어와야하기에 이점을 노려서 박영준 대표는 건물의 겉과 속이 완전 다른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운영하려고 합니다.

역사 속으로 사라질 수 있는 근대문화유산 공간의 재생을 바라며 왕성한 활동을 준비중이신 작가님들을 응원합니다!

※‘헤리티지’와 인화동 도시재생지원센터가 협업하여 진행하는 마을투어+공예체험 프로그램이 11월 19일과 26일에 ‘마을투어+장인과 함께하는 나만의 키링 만들기’ 신청을 받는 중입니다. 신청 방법은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 [프로그램 참여]→[프로그램 신청]에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리:스테이’는 11월 중순 이후 공식 예약사이트 링크가 열릴 예정이니 추후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 홈페이지(SNS)에서 확인해주세요!

 

54601 전북 익산시 중앙로 22-202 5층(익산청년시청. 구.하노바호텔)
TEL. 063-853-6780(대표번호, 기획지원팀) / 063-853-6783(도시문화팀) / 063-853-6785(시민공동체팀)
FAX. 063-853-6781  WEB. www.culturecityiksan.or.kr

본 메일은 발신전용으로 회신이 불가능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첨부파일

[54604]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주현동 100 1층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